드라마/드라마 리뷰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5) 미스터리/SF

 

왓챠는 평점 5.0 만점 기준, IMBd는 평점 10.0 만점 기준

 

 

 


 

 

01. 로스트룸 (The Lost Room)

 

 

#미스터리 #시공간 #SF

 

지난번에 언급했던 드라마라 아래 글 참고

2021/02/23 - [일상] -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3) 판타지

 

 

 

02. 웨스트월드: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미래배경 #인공지능 #SF

 

과학이 고도로 발달한 미래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AI 로봇들로 가득찬 서부 개척시대 테마파크 웨스트월드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1973년 동명의 액션 공포 스릴러 영화인 웨스트월드를 원작으로 하지만 분위기는 다르다.

 

HBO에서 왕좌의 게임 수준으로 예산을 편성했는데 시즌1은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영상편집과 OST는 극찬을 받았지만, HBO 대작 특유의 극 초반 느린 전개는 웨스트월드도 피해가지 못했다. 놀란 감독의 메멘토 같은 영화를 선호하는 스타일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듯.

 

 

 

 

03. 데브스 (Devs)

 

 

#인문학적 #SF #미스터리 #서스펜스

 

실리콘밸리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최고의 IT 기업 아마야의 극비 프로젝트를 추적하는 내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릴리의 남자친구가 아마야의 극비 부서 데브스로 출근한 뒤 실종되고 그가 자살했다는 끔찍한 소식을 듣게 된다. 릴리가 데브스의 실체를 추적해나가는 에피소드.

 

설정은 신선하지만 드라마의 전개가 느린 편이고, 철학적인 내용과 대사가 많다. 생소한 과학 용어들과 이론들이 등장하지만 철학적이고 인문학적인 개념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빈약한 스토리와 여주인공의 부족한 연기력을 뛰어난 영상미와 사운드로 커버했다. 그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

 

 

 

 

04. 프로젝트 블루북 (Project Blue Book)

 

 

#UFO #미스터리 #SF #스릴러 #브로맨스

 

1950-60년대 미국에서 실제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 블루 북을 소재로 한 드라마로, UFO와 관련된 불가사의한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천재 물리학 박사인 엘런 하이넥은 UFO를 조사하는 공군의 비밀 프로그램 프로젝트 블루 북에 채용되고 외계인과 관련된 비밀스러운 목격자들을 만난다.

 

초현실적인 X-File과 달리 현실감 있는 스케일과 줄거리, 식상한 소재이지만 배우들의 케미는 좋은 편.

 

 

 

 

05. 썸웨어 비트윈 (Somewhere Between)

 

 

#미스터리 #시간여행 #타임슬립

 

연쇄 살인범이 죽인 딸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 고군 분투하는 어머니의 이야기로, 한국 드라마인 신의 선물 14일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전개는 빠른 편이지만 대체적으로 쏘쏘하다는 평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