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드라마 리뷰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6) 정치

 

왓챠는 평점 5.0 만점 기준, IMBd는 평점 10.0 만점 기준

 

 


 

01. 웨스트 윙 (The West Wing)

 

 

#이상적정치 #백악관 #민주당중심

 

웨스트 윙은 백악관 서쪽 별관을 지칭하는 별칭으로, 대통령 집무실인 Oval Office를 중심으로 한 백악관에서의 입법과정 에피소드를 담았다.

 

냉정하고 권모술수를 펼치는 하우스 오브 카드와는 달리, 굉장히 이상주의적인 정치 드라마로 평가 받는다. 드라마는 민주당 집권 설정이지만 공화당이든 민주당이든 악역으로 나오는 캐릭터가 없고, 자신들의 이념에 따른 정책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다. 드라마에서 다루는 정치적 이슈는 현실적이고 미국 주류미디어의 시각에서 풀어내기 때문에 특히 해외의 정치 이슈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등)은 조금은 편파적인 내용이다.

 

영어공부 용으로 보기에는 최고 난이도 드라마 중 하나로 꼽힌다. 엄청난 대사량에 어휘 수준도 최고급이고, 미국 문화 전반 (특히 미식축구 관련)에 대해 모르면 이해하기 힘든 대사들이 많다. 

 

 

 

 

02. 미세스 아메리카 (Mrs. America)

 

 

#실화기반 #백래쉬

 

1970년대 미국의 워싱턴 정계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 모두가 부러워할 완벽한 가정을 이뤘지만, 정치학 학위에 집필한 책까지 있는 주인공 필리스는 워싱턴 정계에서 서기 노릇만 해야 한다는 현실에 늘 아쉬워 한다. 필리스는 성평등 헌법 수정안(ERA)이 자신의 정치 인생을 바꿀 지름길임을 확신하고 STOP ERA 캠페인을 설립해 활동한다.

 

여성이지만 여성/진보 운동 진영과 대립했던 필리스 슐래플리라는 실제 인물이 주인공으로, 미국의 정치사를 퇴보의 길로 이끈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포스터에는 '내 특권을 빼앗지마'라고 적혀있는데, 필리스는 당시 여성은 아내이자 엄마로서 집 안에 있을 권리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었다.

 

 

 

 

 

03. 부통령이 필요해 (Veep)

 

 

#시트콤 #코미디

 

이전에 언급했던 드라마. 아래 글 참고

2021/02/21 - [일상] -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1) 시트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