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드라마 리뷰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13) 공포/스릴러

 

왓챠는 평점 5.0 만점 기준, IMBd는 평점 10.0 만점 기준

 

 


 

 

01.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The Little Drummer Girl)

 

 

#소설원작 #첩보 #테러

 

박찬욱 감독이 존 르 카레의 동명의 소설을 토대로 만든 드라마.

 

1979년 독일의 이스라엘 대사관에 폭탄 테러가 발생하자 이스라엘 정보국에서는 팔레스타인 혁명군의 소행이라고 결론내리고, 테러리스트 조직에 비밀요원을 침투시키는 내용이다.

 

 

 

 

02. 페니 드레드풀 (Penny Dreadful)

 

 

이전에 언급했던 작품이라 아래 글 참고.

2021/02/23 - [드라마/드라마 리뷰] -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3) 판타지

 

 

 

03. 트루 블러드 (True Blood)

 

 

이전에 언급했던 작품이라 아래 글 참고.

2021/02/23 - [드라마/드라마 리뷰] - [왓챠 추천/미드 리뷰] 왓챠 미국드라마 장르별 목록 (3) 판타지

 

 

 

04. 미스터 메르세데스 (Mr. Mercedes)

 

 

#소설원작 #미스터리 #사이코패스

 

스티븐 킹 원작의 스릴러 드라마로, 범인을 초반부터 밝힌 상태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맥도날드 차량 돌진사건과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 등 묻지마 테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에피소드로, 메르세데스 벤츠를 몰고 군중 속으로 난입한 사이코패스 킬러와 최근 은퇴한 경찰의 대결을 그렸다.

 

 

 

 

05. 판데믹 (Pandemic)

 

 

#바이러스 #감염

 

미국 LA 배경의 호흡기 바이러스를 소재로 한 미니시리즈.

 

호주에서 서핑을 즐기던 미국인 청년이 LA행 비행기 안에서 알 수 없는 증세로 피를 토하며 죽는다. CDC의 케일라 마틴 박사는 비행기에 타고 있는 승객과 승무원들을 격리시키지만, 그 중 한명이 지시를 어기고 몰래 빠져나가면서 시민 사회에 바이러스를 퍼뜨리게 된다.

 

치료제를 찾고 최초 바이러스 전파자를 추적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요즘의 코로나 시국과 비슷한 내용의 작품.